바른톤 2019 – 해커톤의 정석

-장소: MARU180 지하1층 이벤트홀

-일시: 1월 5일~1월 6일(5일(12:30) ~ 6일(13:00))

-비용: 10,000 원

-주최: 클라우드랩스

-링크: 바로가기

바른톤 2019 – 해커톤의 정석 행사 안내

 

 바른톤의 명칭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인 해커톤(Hackathon)에서 주관사의 전 사명인 바른클라우드의 앞 이름, ‘바른’을 합성한 단어입니다. 바른톤은 여타 해커톤과 다르지 않게 당일 바로 주어진 주제에 맞는 소프트웨어나 임베디드 하드웨어를 무박 2일 간 각자의 역할을 가진 팀원들과 함께 협력하여 개발하는 청소년이 주가 되는 행사입니다.

 본 해커톤에서는 금상 / 동상 / 은상이 각 1개 씩 제공되며, 상품을 제공합니다. 해커톤에서 만들어진 작품에서 끝나는 게 아닙니다. 무박 2일 간 완벽한 소프트웨어가 도출될 수는 없기에, 추후 과정을 멘토링해 더욱 양질의 작품이 나올 수 있도록 서포트할 예정입니다.

 해커톤에는 네트워킹의 요소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사전 팀빌딩이 전면 금지되어 있습니다. 또한 코드를 사전에 개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주제 자체도 당일 발표됩니다. 사전 팀빌딩 이나 코드 사전 개발이 발각될 경우 즉시 대회에서 실격 처리됩니다.

 이 대회의 목적은 SW 능력을 조기 발굴 및 양성하여 청년(청소년)의 벤처 기업을 발굴하여 양성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관사는 클라우드랩스이며, 주최는 디벨로퍼프로젝트(비영리 단체)에서 진행합니다.

 참가 기준은 2018년 기준 만 13세부터 만 24세 (현 초, 중, 고등학교 및 대학교 정규과정 재학중인 경우 나이 불문) 입니다. 참관의 경우 만 13세 이상의 경우 모두 참관할 수 있습니다.

 참가 비용은 10,000원이며 석식, 야식, 조식과 웰컴킷 등 해커톤 참가에 필요한 모든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안전한 대회 진행을 위해 국내 단기 여행자보험 (KB국민보험 다이렉트 국내여행보험)에 가입될 예정입니다. 보험료 또한 해커톤 참가 비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관 비용은 무료이나 야간(오후 10시 ~ 오전 8시) 에는 안전 및 보안상 문제로 참관이 제한되며, 문신 등 위화감을 조성할 수 있는 경우 관계자의 재량으로 퇴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참관자의 경우에는 필히 사전에 참관 신청을 진행해야 하며, 웰컴킷이나 식사 등은 일체 제공되지 않습니다.

 참가의 경우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 및 결제를 진행하고 있으며, 미성년자의 경우 활동 동의서 및 사전 동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추후 보험 가입 및 참가 집계, 웰컴킷 제공 등을 위해 등록하신 전화번호로 SMS를 발송하여 일괄 수렴할 계획입니다.

 진행 장소의 경우 서울특별시 강남3구 (강남구, 송파구, 서초구) 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기존 서울창업허브의 승인 반려로 인해 진행 장소가 확정되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빠른 시일 내로 정상화하겠습니다.

 개최 일시의 경우 2019년 01월 05일 (토) 오전 12시부터 2019년 01월 06일 (일) 오후 1시까지이며, 참가 신청 일시의 경우 2018년 12월 31일 (월) 오후 11시 59분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선착순 마감될 수 있습니다.

 행사 및 후원 문의의 경우 아래의 이메일로 문의해주시면 평일 기준 1일 이내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than.park@clabs.kr

 동의서 등 서류의 경우에는 SMS 안내시 URL을 별도로 안내할 계획이며, 행사 시간표 등의 경우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행사 시간표 :

 오후 12시 ~ 12시 30분 : 해커톤 참가등록

 오후 12시 30분 ~ 오후 1시 30분 : 참가자 오리엔테이션 및 개회사

 오후 1시 30분 ~ 오후 2시 30분 : 네트워킹 및 팀빌딩

 오후 2시 30분 : 해커톤 시작

 오후 6시 30분 : 석식 제공

 익일 오전 1시 : 야식 제공 및 라이트닝 이벤트

 오전 7시 30분 : 조식 제공

 오전 9시 : 결과물 제출 마감 및 발표 시작

 오후 12시 : 시상 및 폐회사

 오후 1시 : 단체 사진 촬영 및 해산

 스폰서 여러분의 후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후원을 통해 양질의 행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상품 스폰서 : 코드윙즈(멘토링), 제이펍(서적)

 미디어 스폰서 : 오늘의방송국

 많은 참가 부탁드립니다.

NameCard Myer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