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23. I.NI STUDIO 이동석 대표, 권승혁 이사 인터뷰

 

키즈 콘텐츠로 아시아의 픽사(Pixar)를 꿈꾸는, 아이니 스튜디오(I.NI STUDIO) 이동석 대표

 

“특히 키즈 콘텐츠에 대해서는 정말 잘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키즈 콘텐츠로 아시아의 픽사를 꿈꾸는 아이니 스튜디오 이동석 대표의 말이다. 콘텐츠 주제를 잡는 것부터 ‘너무 자극적이지 않을까?’, ‘폭력적이진 않을까?’ 인터넷에 다양한 컨셉의 영상은 많지만, 어린이들을 위한 것이라면,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높은 조회 수를 위해 자극적인 소재로 악영향을 끼치는 것보다, 꾸준히 콘텐츠를 만들어 정서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아이니 스튜디오의 이동석 대표와 권승혁 이사를 직접 만나보았다.

 

아이니스튜디오 이동석 전승혁 사진

아이니 스튜디오(I.NI STUDIO) 이동석 대표(왼) 권승혁 이사(좌) / 사진

 

아이니 스튜디오(I.NI STUDIO)는 어린이를 위한 영상, ‘공룡 왕국’ 영상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공룡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는 ‘공룡 대탐험’ 카테고리와 생활보드게임, 과학 실험 등 아이들의 정서발달이 될 수 있는 카테고리, 그리고 캐릭터를 활용한 동요나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영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니 스튜디오의 장점은, 아동심리 전문가와 함께 콘텐츠를 함께 기획 및 제작한다는 점이다. 현재 중국과 한국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지만, 향후 목표로는 동남아 진출을 통해 픽사(Pixar)처럼 여러 채널을 만들어 장편 애니메이션 제작과 함께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적인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동석 대표와 권승혁 이사는 중국 대학교에서 동아리 활동을 함께하며 알고 지내다가, 뜻이 잘 맞는다는 것을 느끼고, 2017년 아이니 스튜디오를 시작하게 되었다. 아이니 스튜디오의 콘텐츠의 핵심 주제는 ‘평등’이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양성평등을 포함하여, 종교, 인종 등을 콘텐츠에 녹여냄으로써, 아이들뿐만 아니라 `에잇 포켓(eight pocket)’, 즉, 그 아이들 위해 돈을 쓸 수 있는 사람이 8명 이상이라고 가정했을 때, 아이들은 재미있는 영상으로 시청하고, 어른들은 자기반성이나 깨달음으로 이어질 수 있는 부분까지 고려하고자 하였다. 직접적인 ‘평등’을 앞세우기보다는, 스토리안에 자연스럽게 녹여내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아이니스튜디오 유투브 캡처 이미지아이니스튜디오 유투브 동영상 목록 캡처 이미지

아이니 스튜디오 공룡왕국 YouTube 이미지 / 사진

 

Q.보람을 느낀 순간이 있다면 언제인가요?

 

이동석 대표:

 

저는 ‘남자답게’, ‘여자답게’라는 단어가 욕이나 나쁜 단어는 아니지만, 사용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조카가 한 명 있는데, 어른들이 조카에게 “남자답게라고 써야지!” 라고 했을 때, 조카가 저희 영상을 보면서 “그런 단어는 쓰면 안 돼. ‘씩씩하게’라고 써야지!” 라고 말했던 부분에서 보람을 느꼈죠.

 

권승혁 이사:

 

저희 콘텐츠에 ‘재밌다’라는 댓글이 적혀있을 때인 것 같아요. (웃음)

 

Q.어떻게 수익을 가져갈 수 있나요?

 

MCN이기 때문에 광고수익이 가장 크고요. 운이 좋게도, 중국 완다그룹에서 키즈 모델로 활동하고 있어서 모델료를 받고 있습니다. 추가수입은 오프라인 행사와 같은 것이 될 것 같은데요, 현재 기획하고 있는 것은 상암 DMC 미디어 자몽과 협업한 키즈크리에이터 체험 존을 운영하는 것입니다. 지금은 MCN이지만, 이 체험 존을 활용하여 키즈 크리에이터가 어떻게 되는지, 콘텐츠는 어떻게 기획해야 하는지를 보여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Q.현재까지의 성장 수치는 어떻게 되나요?

 

권승혁 이사:

 

한국채널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된 것은 작년 12월부터여서 성장 수치를 말씀드리긴 어려울 것 같고요. 중국에는 작년 6월 말에 계약해서 현재까지 구독자는 6,000명 정도이고, 구독 조회 수는 1800만 정도입니다. 초반에는 조회 수도 없고 했는데, 일주일에 최소 4개는 제작하여 꾸준히 지금까지도 업로드를 하고 있고요. 최근에는 캐릭터도 제작하고, 영상을 제작하고 나서의 좋은 반응을 통해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초반에는 마케팅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취약점이라고 생각되었던 부분이었다면, 현재는 지속해서 공부를 해 나아가고 있으며, 중국인 친구를 한 달 전 영입하여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향후 목표나, 꿈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단기, 중장기 목표)

 

권승혁 이사:

 

단기적으로는 올해 중국법인 설립 중에 있는데, 법인등록이 완료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이동석 대표가 뮤직비디오 제작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 매달 1개씩 동요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여 업로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중장기 목표로는, 동남아 시장에 저희 아이니 스튜디오 채널을 오픈하는 것입니다. 주로 장편애니메이션 사업과 동요 뮤직비디오인데, 동요를 선택한 이유는, ‘뽀로로’나 ‘핑크퐁을 롤 모델로 생각하고 있는데, 그것처럼 캐릭터를 사용함으로써, 인지도를 올려서 캐릭터 사업으로도 연결시키고 싶다는 생각입니다.

 

Q.인터뷰를 보는 사람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아이들만을 위한 생각, 그리고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있으니까, 흥미가 있거나 혹은 아이들을 키우고 계신 부모님이라면 저희 채널을 한 번씩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조금은 늦더라도 소신껏 열심히 할 테니, 투자자분들도 끝까지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고요. 그리고 저희 아이니 스튜디오와 협업이나 콜라보레이션을 하고자 하시는 각종 광고사 및 스타트업 분이라면 언제든지 연락해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구독하기’와 ‘좋아요.’ 잊지 말아 주세요. (웃음)

 

https://www.youtube.com/channel/UCJzB6nkPCVzirMzRkKFcyiQ

 

myer NameCard KimBora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