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15. 와이유크리에이티브(yu creative) 김영웅 대표 인터뷰

 

운동 뿐 아니라 바르고 건강한 문화를 만드는 회사, 와이유크리에이티브(YU creative) 김영웅 대표

 

대부분 필라테스나 요가, 피트니스 센터에 비싼 돈을 내고 다닌다. 하지만 ‘운동하면서 내 자세를 확인해본 적이 있는가?’ 라는 질문에 ‘그렇다’라고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은 몇 없을 것이다. 잘못된 자세로 계속 운동을 하면 오히려 몸에 치명적일 수 있다. 운동을 할 때에도 자세는 중요하다. 허리에 착용하여 운동 자세를 분석하여 짧은 시간에 높은 운동 효과를 내고, 바른 자세 가이드로 건강한 삶을 만들어내고자, 스마트 디바이스 U band를 개발한 회사가 여기에 있다. YU creative의 김영웅 대표를 만나보았다.

 

YU creative 김영웅 대표

와이유크리에이티브(YU creative) 김영웅 대표 / 사진

 

U band는 한마디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로운 1:1 맞춤형 코칭 디바이스이다.

 

U band로 운동을 하면, 올바른 자세로 운동을 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운동 결과에 따라 다음 운동을 제안 받는 등 집에서 1:1 코칭이 가능하다. U-band는 인체의 모든 움직임이 시작되는 코어, 골반의 360 ˚ 회전각을 측정해서, 사용자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측정한다. 사람의 가벼운 발동작, 목의 움직임도 모두 결국은 코어에서 시작된다. 즉 작은 움직임이라 하더라도 코어(골반)의 각도가 변하게 된다. YU creative는 이 각도를 수집, 계산하는 기술로, 인체에 가장 효과적인 운동법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현재 이 기술로 특허 출원도 완료한 상태다.

 

uband_app_sample uband_app_sample

와이유크리에이티브 U band 사진 / 사진

 

사람은 누구나 건강을 위해 운동한다.

 

하지만, 작심삼일인 경우가 많다. 그 이유는 번거롭고, 비싸기 때문. 기존의 헬스케어 제품을 사용해도 운동에 큰 도움을 못 본 사람들도 포함된다. 와이유크리에이티브(YU creative)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다. 기존의 헬스케어 디바이스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은 운동 중에는 쓸 일이 거의 없다는 점이다.

 

그래서 와이유크리에이티브의 모토는 ‘바르고 건강한 문화를 만들자’이다. U band가 바른 운동을 가이드하는 것 뿐 만 아니라, 바르고 건강한 ‘문화’를 영위하게 하는 것이다. 회사운영도 마찬가지다. 차별없이 정직하고 바르게 성장하는 것이 와이유크리에이티브의 가장 중요한 원칙이라고 전했다.

 

 

와이유크리에이티브의 고민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디바이스를 제작하고 있다. 그래서 디바이스 제작을 위한 초기 투입 비용이 많다는 점. 다행히 설립 직후 창업선도대학에 선정되어 시제품 개발을 완료할 수 있었다. 하지만 앞으로의 양산을 위한 자금조달이 가장 시급하는 점을 꼽았다.

 

01_Uband_sunflower_low 02_Uband_fitness_low

와이유크리에이티브 U band 사진 / 사진

 

와이유크리에이티브의 BM

 

디바이스 판매와 어플리케이션 내 유료 서비스, 이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디바이스 판매는 경쟁력있는 가격대로 출시할 예정이다. 그래서 제품 구매를 통한 수익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어플리케이션은 기본적으로 무료 제공된다. 제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필요한 운동법은 모두 확인가능하다. 하지만, 1:1 자세분석을 통한 코칭을 위해선 제품을 구매해야한다. 이 어플리케이션에는 특별운동프로그램이라는 유료 프로그램이 있다. 4주 비키니 몸매 만들기 등이 이와 같은 프로그램이다. 특정 목표를 위해 개인에 최적화 시켜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별도의 수익을 내고자 한다고 밝혔다.

 

와이유크리에이티브 ‘U band’ / 동영상

 

Q.경쟁사는 누구이고, 경쟁사와 차별화된 우리 회사만의 강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경쟁사라고 하면, 기존의 헬스케어 디바이스 업체와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하지만 코어의 자세를 실시간으로 판단해 개인의 자세를 분석해 주는 서비스는 저희가 최초로 시도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즉, 엄지손가락 보다 작은 디바이스로 운동 코칭이 가능한 제품은 저희 밖에 없다고 자신합니다.

 

Q.인력채용에 대해 말씀 부탁드려요.

 

외모, 성별, 학력, 학벌 모두 보지 않습니다. 오로지 지원자의 포트폴리오와 인터뷰만으로 판단 합니다. 또한 모든 멤버는 정규직 입니다. 그런데 아무리 공고를 내도 다들 사진 붙이고, 학교 이름 넣고, 부모님이야기를 하시더라고요. 저희는 실력과 인성을 제외한 모든 차별에 반대합니다. 양식에 맞춰서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아, 양식은 저희 웹사이트에 있습니다.(웃음)

 

Q.향후 목표나, 꿈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단기, 중장기 목표)

 

단기적으로는 곧 있을 킥스타터에서의 성공이 최우선 입니다. 저희의 성공여부를 바라보는 분들도 있고, 저희 역시 U band의 가능성에 대한 첫 시험무대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가장 중요 합니다. 장기적으로는 U-band 프로버전, 전문 스포츠 선수용  신제품, 스포츠 의류 브랜드 혹은 IPTV 서비스와의 연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대표로서의 꿈이라면, 함께 고생하는 YU creative 임직원 모두가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하는 것 입니다.

 

http://yu-creative.net/

 

최원영 네임카드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